이렇게 제목을 붙이긴 했지만 실상은
전날 다룬 영어표현의 남은 부분을 다룰 거에요.
사무적인 의미를 담은 문장이 되겠지만
어차피 실질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영어를 쓸 경우가
얼굴을 대면하지 않고 서면을 주고받는 게 대부분이라... ㅎㅎ
직장인영어회화 오늘의 첫 표현은 Please contact me if~ 입니다.
이 부분이 필요한 상황은 상대방에게
'누군가를 연결해 달라'는 부탁을 해야 할 때인데요.
굳이 이걸 구어체로, 말로 쓰는 경우는 잘 없다고 하지만
이게 공적인 내용이 담긴 서면이라면
예의를 표하는 장치로써 문장 서두에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직장인영어회화 표현은 We look forward to인데요.
이 표현을 써야 할 상황은
내가 발신한 내용에 대해 '상대방(귀하)의 충실한 답변을 바란다'
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추가하는 표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같은 의미를 담는 구어체 표현으로는 i hope to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정말 개인적인 친분이 조금이라도 있는 관계가 아니라면
이 표현 대신 위에 다룬 대로 쓰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직장인영어회화 그 다음 유용한 표현은 Unfortunately로 시작합니다.
직역하면 '불운하게도' 정도로 읽힐 수 있겠는데요.
조금 안면이 있는 관계라면 We didn't get(우리가 받지 못했습니다)
라는 표현으로 유동적인 대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확히 말하면 뒤에 we haven't received~(우리가 답신을 못 받았습니다)
라는 구절이 추가되어야 완벽합니다.
Thank you for 뭐시기~~
이번 직장인영어회화 표현은 일상대화에서 써도 되는
세살 먹은 어린애도 금방 알 수 있는 표현이죠. 처음 간단한 게 나온 듯한데요.
~한 것에 감사드립니다 라는 의미 전달을 위해
for라는 전치사 다음엔 ing 형태의 행동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직장인영어회화 오늘의 마지막 유용한 표현!
We apologize for~ 라고 이야기해야 할 상황은
상대방이 나의(우리 측의) 행동으로 인해 곤란해지거나
언짢은 감정을 느꼈을 때 사과를 위해 쓰는 표현입니다.
여기서도 동명사 ing가 전치사 for 뒤에 와야겠죠?
그리고 애초에 그런 감정 상할 반응이 나오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사무적 관계의 당연한 예의인 것도 잊지 마세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회화 오랜만에 다시 공부해봤습니다 (0) | 2018.04.30 |
---|---|
영어회화학원이 나을까 인강이 나을까 망설이세요? (0) | 2018.04.27 |
비즈니스영어추천, 사무적인 문장 작성하기 (0) | 2018.04.25 |
of라는 단어에 대하여! 이 얼마나 쉬운 단어인가! (0) | 2018.04.05 |
기다렸다 받아쓰기! 이번 영어문장은 어떻게 만들까 (0) | 2018.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