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영어학습 나름의 성과가 보입니다

 


이번 단원 영어학습도 크게 무리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be동사를 넣는 부분이 있으니 동사 들어갈 자리에
제대로 정신 차리고 넣기만 하면 영어학습이 되니까요 ㅎㅎ

 


he is busy 그는 바쁘다.
이 문장을 보게 된다면 인칭+동사+상태를 조합한
여러 가지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되겠죠?
그보다 더 중요한 영어학습의 포인트라 한다면
인칭 대명사가 들어갈 부분 대신에 who를 넣어서
그게 누구요? 라는 의미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this is good 이것은 좋다
이 문장 속에서는 사물의 상태를 갖고 이야기하게 되죠.
여기서의 포인트는 사물 대신에 what을 넣어서
무엇이 무슨 상태다? 라는 표시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저 옆에 붙어 있는 팁 부분에는
which one이라는 표현으로 바꿔 넣을 수도 있는데
좀 더 고상하거나 뭔가 많이 아는 티를 내고 싶은 유형의
영어학습에 써먹을 수 있으려나요? ㅋㅋㅋ


이 페이지를 넘고 나면 샘플 예문들이 나오는데,
그에 앞서서 나온 will의 형태는 be를 그냥 쓰는 건데
왜 이렇게 쓴 건지 제 레벨에서도 이해가 안 되네요?
이건 길게 볼 것 없이 그냥 넘어가기로 하구요.

 


뭐 예문들을 일일이 나열할 필요는 없겠죠?
의문문도 그렇고, 평서문도 그렇고
영어학습의 초급에서 유의만 조금 하면 쓸 수 있을
그런 유형의 문장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잘난체 하는 소리가 아니라, 진짜로
쓰고 싶은 단어들을 많이 알아둔다면
사진과 같은 형태의 문장구조는 많이 만들어서 말로 할 수 있겠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다루게 될 문장연습용 단어들 중에서
nervous - 불안해 하는, brand new - 신제품의
amusement park - 놀이공원 이런 단어들이 새롭게 나왔네요.
어뮤즈먼트 파크라고 이름만 들어봤지 이게 그런 뜻인지도
이제야 알았습니다.